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소통공간장애인의 일상의 삶을 실현하는 복지관

현장스케치

목록
처인행사 유난히 더웠던 5월! 더 뜨거웠던 23일!! 제8회 두리하나 건강걷기 대회
작성일15-05-28 11:42 조회수7,474회 댓글수6건

유난히 더웠던 5월! 더 뜨거웠던 23일

제8회 두리하나 건강걷기 대회

 

 지난 5월 23일(토) 용인시청앞 광장에서 용인시민과 함께하는 제8회 두리하나 건강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유난히 더웠던 5월이었지만, 이날의 열기로 인해 더더욱 뜨거운 건강걷기 대회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이번 건강걷기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지역주민, 지역 내 인사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인시청앞 광장을 출발하여 약 2km의 구간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걸으며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통합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그날의 뜨거웠던 행사장으로 다시한번 돌아가보겠습니다.

 



 

 대회 당일 장애인과 비장애인 참가자를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후원자까지 많은 인파들로 북적였습니다. 대회를 알리는 방송이 공지되고, 식전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3군사령부 군악대의 연주와 함께 멋지고 늠름한 의장대 장병들이 총검시범을 보였습니다. 절도 있는 기합소리에 맞추어 관람하는 참가자 여러분들의 탄성이 이어졌습니다. 뒤를 이어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의 명품 응원단, 미르치어리딩의 귀엽고, 활기 넘치는 응원이 이어졌습니다.

매끄러운 진행으로 사회를 봐주신 우리복지관 전문 MC 신두만님께도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00여명의 수많은 참가자 뿐만아니라 많은 내빈 여러분들이 참석을 하셨습니다.

정찬민 용인시장님을 비롯하여, 신현수 시의장님, 이우현 국회의원님, 백군기 국회의원님 그리고 자리를 빛내주신 도의원·시의원님, 복지관과 협력체계를 맺고 있는 협력단체·봉사단체·후원업체·유관기관 단체장 여러분들의 참석에 대회가 더 빛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개회선을 해주신 해밀후원회 박관순 회장님과 참가자 대표로 선서를 해주신 심윤보님과 용인중앙시장 박영배 상인회장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개회식이 끝난 후 본행사인 ‘건강걷기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100만 젊은 도시 용인의 정찬민 시장님께서 두리함께 하는 “사람들의 용인!용인!용인!”의 구호에 맞추어 신호총을 발사해주셨습니다.

 



대회를 시작하는 총성과 함께 2,000명의 둘이 하나되는 아름다운 행진이 시작되었습니다.

 

 

 

 

유난히 더웠던 2015년... 5월 중에서도 가장 뜨거운 날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제작된 파란 종이모자를 쓰고, 하얀 티셔츠를 입은 물결이 2km의 코스 구간을 걸었습니다.

  

그 순간도 잠시, 참가자들은 약 1시간이 흐른 후 결승점에 도착하여 완주 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용인시민과 함께하는 제8회 두리하나 건강걷기 대회는 건강걷기 대회 뿐만 아니라 많은 기관들이 참여하여 부스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대한안마사협회의 “건강안마”, 처인구 보건소의 “건강 생활 실천”, 용인시정신겅강증진센터의 “정신건강 상담”, 용인시무한돌봄네트워크팀의 “찾아가는 무한돌봄 서비스”, 용인시보호작업장 쿠키조아의 “사회적 기업 홍보”, 해든솔 직업지원센터의 "떡과 식혜 판매부스",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장애인 연금 홍보”, 우리 복지관이 준비한 “페이스 페인팅&풍선 나눔”까지 총 11개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특히 (사)여럿이 함께의 후원을 통해 진행된 “시원한 음료수 나눔 이벤트”는 뜨거운 날씨에 더위를 이길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대회의 마지막 특별히 마련된 용인시 장애인단체 장기자랑이 진행되었습니다.

 

 

장기자랑 중간 홍보대사위촉식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연기활동을 하고 계신, 신복숙, 최재형님이 바로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복지관 홍보활동에 더욱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멋진 무대까지 보여주신 최재형님께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이날 장기자랑에서는 난타를 비롯하여, 노래, 춤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장애인분들이 실력을 뽐내셨습니다. 대상, 금·은·동상, 인기상, 참가상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즐거움이 배가 되었습니다. 열띤 무대를 준비해주신 참가자 여러분들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뜨거웠던 열기 속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후원업체 - 이마트, 신한은행, 한국전력기술, CJ프레시웨이, 훌랄라, 중앙산업, 용인도시공사, 경원인테리어, 해밀후원회, 경기시설안전공사, 동백자동차, (주)동우화학, 한비운수합명, 광일토건, 호성테크, 성지페이퍼, 서울우유, 젠틱가구유통, K2용인지점, 한국도로공사, 용인시정수과, (사)여럿이함께, 국민연금공단 용인지사 관계자 여러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뿐만아니라 대회 진행에 도움을 주신 3군사령부 군악·의장대, 70항공정비대대, 강남대학교, 경기대학교 경기미술회, 녹색환경연합(회장 김정곤), 두리하나 봉사단(단장 하재봉), 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 루터대학교(노승현 교수님, 그루터기), 바르게살기운동 용인시협의회(회장 김종길), 용인송담대학교(손덕순 교수님, 개별 자원봉사자), 용인중앙시장 상인회(회장 박영배), 쿠키조아, 처인구 보건소, 해든솔 직업지원센터, 용인시정신건강증진센터 외 유관기관 참석자 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올해 8회를 맞이한 두리하나 건강걷기 대회는 지역사회 축제로서 내년에도 더 알차고, 즐겁고 의미있게 준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ixed headers - fullPage.js